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완결! (Repost for Instagram)

반갑습니다 오랫만에 정보글로 다시 돌아온 시선강탈입니다. 얼마전 제가 사고싶은 물건이 이벤트를 통해서 추첨한다는 글을보고는 바로 참여하기위해 인스타 로그인을 한뒤 글을 읽어보니 리포스트 한뒤 #태그 를 통해서 여러개를 입력후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라고 하더군요.. 


여기에서 말그대로 맨붕...결국 방법을 찾게되고 저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금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분이면 할수있는 과정이고 쉬우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저도 나름 많은걸 생각을 하고있었는데도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알고보니 인스타 리포스트라고해서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글의 URL을 복사한뒤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사진을 퍼오면서 자신의 계정 워터마크를 넣는 그런 앱을 이용해 참여하는 방식이였습니다.. 

알고나니 별것도 없는 인스타 리그램하는법을 아주 자세하게 저와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참고적으로 인스타그램(Instagram) 어플이 깔려있어야합니다.


인스타 리그램

제가 이용중인 안드로이드 기반의 운영체제를 가진 갤럭시 휴대폰을 예로들어 설명해드리려고합니다. IOS 기반인 아이폰도 앱스토어(Appstore)에서 다운받아 거이 동일한 과정으로 가능하니 부담갖지마시고 참고하셔서 보시기바랍니다!


 1 휴대폰을 켠뒤 어플을 다운받는곳인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리포스트" 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Repost 라고 검색을 하셔도 위와같이 동일한 검색결과가 나오니 파란색바탕에 흰색화살표가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는 모양을 하고있는 앱을 설치해주시면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앱이 열리게되는데요 여기에서 제가 3번이라고 적어놓은 우측상단에 Instagram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눌러주게되면 휴대폰에 깔려있던 인스타 앱이 실행될텐데요 여기에서 리그램을 하려고하는 사진을 들어가준뒤 (이벤트 혹은 리포스트 하려는 사진) 오른쪽 위에 세로로 점이 3개가 찍혀있는 아이콘을 눌러주면 왼쪽 사진처럼 보관, 공유,수정, 삭제, 댓글 기능 해제, 링크복사 라는 항목이 나올텐데요 여기에서 "링크 복사" 를 터치해줍니다.

우측 사진으로 넘어가서 보시면 위에 "1 new Share Urls added" 문구가 상단에서 알림바가 내려올텐데요 그 알림바를 클릭해주셔도되고 처음에 저희가 설치했던 리포스트앱을 실행시켜주셔도됩니다.(편하신대로 하세요^^) 저는 알림바를 터치해줬습니다!



 3 좌측 상단에 사진을 보시면 좀전에 복사했던 링크에 해당되는 사진이 보이실텐데 그 사진을 눌러줍니다. (거이 다했습니다.)



(↑위치와 컬러 예시)

 

 4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인스타 계정 사진과 아이디가 적힌 워터마크가 사진위에 올라가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원하시는 위치(좌상단, 우상단, 우하단, 좌하단)를 선택하고 

색상을 흰색, 검정색 둘중 하나를 선택해준뒤 맨 아래에있는 파란색 모양의 Repost버튼을 눌러줍니다. 



 5 위와같은 알림창이 나오게 될텐데요 해당 포스트 내용이 맞는지 확인해주신후 "Opren Instagram" 항목을 눌러서 Instagram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다은 적용한 워터마크와 색상들을 확인한뒤 오른쪽위에있는 파란색 화살표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줍니다.



 6 거이 다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사진을 올리시던대로 동일하게 원하는 필터, 세부수정사항을 사진에 적용한뒤 오른쪽위에 "다음" 항목을 눌러줍니다.

여기에서 글올릴때 들어가야하는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등의 내용을 입력하시거나 쓰고싶은 내용을 쓴뒤 오른쪽 위에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서 업로드해주면 입니다.



 7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참 쉽죠잉???? 시강이는 이제 1분도 안되서 리그램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똑같겠죠^^??? 참.. 알고보니쉽네요! 


Repost for Instagram complete!!!!!!!

다음시간에는 이번보다 더 쉽고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드릴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찾아뵙도록하겠습니다 이상 간단한 강의였습니다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남겨주세요!! 소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