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글씨크기 조절강좌

반갑습니다 시선강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바로 대한민국 국민메신저라고 해도될만한 카카오톡에 대한 정보인데요, 보통은 크기를 키워서 안보이는 글자를 잘 보이게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이실거라 생각합니다. 카톡을 이용하시면서 글씨가 잘 안보이거나 너무 커서 사이즈를 줄이거나 키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아주 자세한 정보가 될 예정이니 차근차근히 제가 설명하는데로 따라오시면 쉽게 설정 가능합니다.



이 방법이 평소에 설정관련한 항목들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 아닌이상 찾기가 조금 어려운 위치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접속하는 기기종류(안드로이드/아이폰/컴퓨터(PC카톡)에 따라서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애플사의 아이폰(IOS)를 사용하시는 분들을위한 카카오톡 글씨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차근차근히 안드로이드(삼성, LG, 구글)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컴퓨터(PC 카톡)을 쓰시는 분들까지 아주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글씨크기 아이폰 설정방법

 1 우선 당연히 앱을 실행시켜줘야겠죠?? 바탕화면에 있는 카톡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다음 우측 하단에 채팅, 채널, 더보기 항목중 아무거나 클릭하신뒤에 오른쪽 상단에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친구 항목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해당 창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2 pc카톡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암호잠금을 설정하고,  계정에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개인/보안 항목을 시작으로 알림, 친구, 채팅, 테마 등의 항목이 보입니다. 중간쯤에 화면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바로 오른쪽에 있는 사진처럼 글씨체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 그리고 채팅방 글자 크기를 조절할수 있는 항목이 있는데 데 이를 눌러줍니다.



 3 4가지로 설정가능한데요 가장 작은 작게, 보통크기의 보통, 이보다는 좀 큰 크게, 가장큰 아주크게 총 4가지입니다. 마음에 드시는대로 기호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아주 손쉽게 해결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카오톡 글씨크기 조절방법

 1 어플을 실행한뒤 좌측에 사진처럼 가로로 점이 3개가 찍힌 아이콘을 눌러준뒤 바로위에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이폰설정때처럼 동일하게 공지사항, 실헝실, 버전정보, 알림, 친구등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화면을 눌러줍니다.



 2 3개의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맨위에 항목을 누르면 이용중인 채팅방의 글자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게 작게, 보통, 크게, 아주크게 4가지로 메뉴들이 있습니다. 기호에맞게 선택해주신뒤 이용하시면 됩니다.(마음에 안드시면 동일하게 들어와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PC 카카오톡 글씨크기 조절법

 1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스마트폰 설정보다는 비교적 쉬운 과정입니다. 

오른쪽 위에 가로로 짧은줄이 가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오픈채팅, 친구추가, 그룹만들기 등의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중간쯤에 설정을 눌러줍니다.


 3 좌측이나 우측으로 메뉴창이 하나 열릴텐데요 가장첫화면(일반)에 위쪽으로 화면비율이라고 설정할 수 있는 창과 글씨체(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이 보입니다. 위에있는 시스템 기본배율(100%) 항목을 눌러줍니다.


 4 100%, 125%, 150% 세가지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숫자가 커질수로 사이즈가 커지는거니 참고하시고 설정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사진처럼 컴퓨터(PC)에 깔려있는 폰트로 변경이 가능하니 이부분도 같이 이용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국민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면서 글씨크기때문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려보았는데요 유용하게 잘 변경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음시간에는 오늘보다 더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시선강탈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