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컴퓨터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고있는 시선강탈입니다. 오늘은 윈도우즈 기본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진을 아주 간단하게 자를 수 있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같은 프로그램이 없어도 아주 간단하게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정상적으로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깔려있다면 아마 자동적으로 그림판도 함께 깔려있을텐데 그림도 그릴 수 있고 그리고 사진크기도 줄일 수 있고 jpeg,bmp, gif, png 등의 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많은 유용한 기능들중에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릴 정보는 바로 그림판 사진 자르기방법입니다.
A.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죠
그림판 사진 자르기
1 저는 윈도우10 기준으로 말씀드리는데요 윈7을 이용하시고 계시다면 좌측 하단에 시작버튼을 누르고 보조프로그램 폴더를찾아 그 안에있는 그림판을 실행시켜 주셔도 되며,
우선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사진처럼 검색어를 입력한뒤 위에나오는 데스크롭 앱을 마우스로 클릭하던지 아니면 바로 엔터(Enter)를 눌러줍니다.
2 다음에 할 일은 바로 자르기할 사진 파일을 불러오는 과정인데요 좌측 상단에 파일이라고 항목이있을텐데 눌러주시면 새로운 이미지 창을 만들 수 있는 새로만들기, 사진을 저장하는 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바로 인쇄할 수 있는 인쇄 그리고 편집직후에 바로 바탕화면의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도 보입니다.
다른 메뉴들을 볼 필요도 없이 열기(O)를 눌러줍니다.
3 이렇게 창에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높은곳에서 넓은 평야를 찍은 사진인데요 중간부분에 제가 원하는 부분을 자를예정입니다. 위에 사진에 빨간색으로 네모박스친 부분이 바로 점선으로 이미지의 일부분을 선택하는 기능인데요, 선택을 누르면
사각형의 모양으로 선택을 할지 아니면 사용자 본인이 원하는 자유형태로 선택을 할 지, 모두선택할지 항목들이 보입니다. 아쉽게도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어려 다양한 모양(원, 별, 다각형)으로 할 수 없고 두가지로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저는 제가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는 자유형으로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4 중간부분에 구름모양?(하하)으로 선택을 해주었습니다. 그다음이 중요한데요 조금전 3번과정에서 눌렀던 선택 바로 오른쪽 위에를 보시면 자르기라고 써있는데요 이를 눌러서 잘라주겠습니다.
5 짜잔! 불로온 사진이 편집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제가 선택한 부분과 비교해보니 가장 테두리에있는 부분만 인식을해서 잘라지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에서 설명해드릴 과정은 바로 일부 선택한 부분은 잘라서 그 사진위에 붙여넣기를 하는 방법이니 유용하게 쓰일 거라 생각합니다.
6 이번에는 자유형태가 아닌 사각형으로 중간쯤에 원하는 부분을 선택한뒤 컴퓨터 자판에서 컨트롤(Ctrl)+C를 눌러서 해당 부분을 복사한뒤 컨트롤(Ctrl)+V버튼을 눌러서 붙여넣기를 해주었습니다.
그러면 위에서 보는것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만 붙여넣기가 가능하게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기본적으로 설치필요없이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하는 방법에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다음에는 포토샵을 통해서 조금 더 다양하고 전문적으로 원하는 형태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바랍니다ㅎㅎ 다음시간에는 오늘보다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