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장학재단 정기채무자 신고 알려드림

대한민국에서는 대학교를 진학할때 국가적인 차원에서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한국에있는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중 소득을 8구간으로 나누어서 지원금을 지원하며 기준되는 성적 요건을 충족하고 서류와 가구원의 동의를 완료하면 지급되는 아주 유용한 제도입니다.

셋째 아이 이상 다자녀, 학생이 직접 지원해서 주는 경우, 대학교에서 연계를 통한, 지역인재 크게 4가지로 나누어져있고 이외에도 부가적으로 학비 그리고 생활비에 부담이 되는 경우 융자나 일반상환, 취업한 이후에 상환하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대부분 장학금을 받고 해당 년도 연말 전에 기간중 의무를 부과하여 사후관리나 상환관련 관리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선순환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죠. 아주 간단하게 몇분만에 정기채무자 인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해당 과정을 하지않으면 과태로부과를 면치못할 수 있으니 연말에 꼭 해야합니다. (해외여행, 질병, 군복무등 비정기적인 신고는 해당 안될 수 있음)


1.

https://www.kosaf.go.kr/ko/main.do  해당url 입력하여 접속한뒤 로그인을 해줍니다.

 

 

(지금 진행하는건 취업후에 갚기로했던 등록금이나 생활비의 경우만 해당되고 일반상환방식은 의무 면제이니 참고)

2. 상단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 파란색 메뉴탭에 1.학자금대출 그다음 2.번 상환지원 항목순으로 들어가줍니다.


3. 빨간색으로 표시한 신고 항목 클릭 (기존에 접수했었던 내역들은 내역을 눌러서 볼 수 있음)


4. 여기까지왔으면 벌써 절반 이상은 완료했다고 보면됩니다. 크게 3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신상정보를 확인하고 졸업여부 그리고 사용중인 이메일 휴대폰번호(카톡을 사용안하면 문자로 오나 사용중이라면 인증번호는 카카오톡으로 오니 왜 안오지라고 기다리지마세요) ,배우자와 직장유무 거주지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줍니다.

 

5. 채무가있는 사람의 금융정보와 개인정보를 이용,제공 수집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표시된 내용확인 눌러서 체크해주면 정말 몇분도 안되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