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돈받는 꿈 뜻,해몽,풀이

돈받는 꿈여러가지 돈받는 꿈 해몽


현실에서 돈을 받아도 좋은데 꿈을꿧는데 돈받는 꿈을 꾸셨다구요?? 어떤 꿈을 꾸신건지 궁금하실 텐데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꿈에서 나타나는 돈은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라고 해석을하여 주로 재물,권력,사람,애정,재능 등으로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새지폐인지 헌 지폐인지 또는 동전인지 돈다발인지, 지인에게 받았는지, 친척에게 받았는지 각각 어떤 형태로 돈받는 꿈을 꿨냐에 따라서 이또한 해석이 달라지니 


어떤 유형의 꿈을 꾸셨는지 잘생각해보시고 아래의 글을 보시기 바라며 비슷한 유형의 꿈종류도 보시면서 꿈을 꾸었던 내용을 다시한번 되돌아 돌아보실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합니다.


돈받는 꿈 뜻과 풀이 총정리


빌려준 돈받는 꿈

생각하지않았던 곳에서 경사가 일어날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월급을 많이 받는 꿈,월급을 적게 받는 꿈

월급에 관련해서 돈을 받는 꿈을 꾸셨다면 지금 본인의 심리 상태가 반영된 꿈이라고 풀이합니다. 월급을 너무 적게받아서 아쉬웠다면 지금 생활에 만족을하지못하고있는 상태가 꿈으로 표현이 된것이며, 많이받았다면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고있는걸 의미한다고합니다.


직장이나 사업 관련해서 돈받는 꿈

현재 직장인이라면 급여협상이나 현재 직급이 상승할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길몽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지금 하고있는 사업의 돈의흐름이 원활해질것임을 뜻해 이또한 길몽입니다.



돈받는 꿈

타인이나 지인으로부터 그냥 돈을 받은 꿈은 애정에 목말라 있다가 지금은 남편,아내,연인에게 충분히 사랑을 받고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하며

사업을하시는 분들은 성공을 하거나 좋은 일거리가 생길수있으며 직장인은 좋은 자리로 승진을 할수있음을 암시합니다. 


땅,건물등 부동산을 팔아서 돈을받는 꿈

길몽입니다. 출세가도를 의미하며 무직자라면 정말 좋은 일자리가 생길수있음을 암시하고 회사에 근무를 하고있다면 급여가 오르거나 회사의 주요 업무관련한 직책으로 승진할수있음을 의미하며 현재 사업가라면 현재 진행중인 사업이 크게 성공할것을 의미한다고합니다.


친한 지인이나 친척에게 돈받는 꿈

큰 고민거리가 있는분은 고민이 해결되는 꿈으로 해석이되며 연인,부부,가정의 불화가 해결되 가정이 행복해질거라는 뜻을 가지고있다고합니다. 이번 계기로 평소보다 조금더 관심을 갖는다면 좋을듯합니다




돈다발 받는꿈

학생이라면 선생님이나 부모님께 지인을 통해 인정받고 회사원이라면 주변사람의 도움으로 프로젝트가 큰 성과를 내고 제안했던 아이디어가 크게 인정받거나 주변 협력자를 통해서 이미지가 좋아지는 등 크게 이득을 볼수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윗사람에게 돈받는 꿈

회사원이라면 직장상사, 학생이라면 선생님의 압박감으로 인해 꿈으로 심리상태가 반영됨을 의미하며 재물이나 연애운이 상승하는 꿈으로도 해석이됩니다. 마냥 길몽은 아닌 애매한 꿈으로 해몽됩니다.


부모님께 돈받는 꿈

지금까지 꾸준하게 준비해온 일이 결실을 맺을거란 의미를 갖은 꿈입니다. 그렇다고 나태해지면 안되고 하던대로 열심히 하시면 그동안 고생한만큼 앞으로 좋은 일이 다가올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동전 받는 꿈

걱정이나 근심할만한 일을 상징하는 동전을 받은 꿈은 흉몽입니다. 원하지 않은 일을 하게될수도있고 걱정거리나 운이 안좋아질수있으니 조심스럽게 행동하는게 좋을것으로 해석되는 꿈 종류중 하나입니다.


돈다발 줍는 꿈

꿈속에서 돈다발을 주웠다면 승진,사업운이 상승할수 있음을 의미한다고합니다.




동전 줍는꿈

동전을 줍는 꿈 또한 좋지않은 흉몽이며 건강이나 재물, 연애, 학업등 전체적으로 운이 따르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꿈이라고합니다. 걱정이 생길수있고 심리적으로도 불안해 질수 있음을 뜻하며 평소 행동할때 차분하고 조심하게 행동하시길 권합니다.


외국돈 줍는 꿈

학생은 학업 성적이 좋아지고 직장인은 일이 잘풀리며 무직자는 좋은 직장을 가질 꿈으로 해석됩니다.


돈이든 자루를 들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엄청난 길몽이라고하며 벼락부자들이 꾸는 꿈중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부동산을 갖고계신분이라면 땅값이 대폭오르고 공장을 운영 하시는 분이라면 일거리가 넘쳐날수있음을 의미한다고합니다. 이기회에 복권을 사보는 것도 나쁘지않겠군요



돈을 주는 꿈

보통 이꿈은 평소가 마음속으로 앓고있던 죄책감을 없애고싶어하는 마음을 뜻합니다. 어려움이 있을때 지인에게 도움을 받을수있는 일이 생기거나 부부나 이성과의 애정운이 좋아짐을 의미합니다.


돈 계산을 하거나, 돈을 세는 꿈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에서 꾸는 꿈종류는 하나라고합니다. 남들이 알지못하는 비밀스러운 일이나 부정한 일을 겪게되어 곤란해질수 있음을 뜻하는 꿈입니다. 이꿈을 꾸셨다면 행동하나하나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행동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새돈 받는 꿈

지폐가 꿈에서 나타나는 의미는 서류,시험지,편지,공문서 등을 뜻하는데요, 취업준비생은 면접에서 좋은 결과가 나타나 재물이 들어올수있는 길이 열릴수 있는 꿈으로도 해석됩니다. 예상하지 못한 사람에게 우편을 받을수도 있다고하네요.



이외의 돈꿈


기부하는 꿈 

지금현재 갖고있는 재능이나 재물이 풍요로운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며 남에게 도움이 될만한 조언을 해준다던지, 일자리를 소개해준다던지, 중요한 일에 도움이 된다던지 좋은 소식을 남에게 전달하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지갑 줍는 꿈

전체적인 재물운이 안좋아짐을 의미합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지출이 생긴다거나 벌금을 내는등 손해가 발생할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목돈 들어오는 꿈

증빙서류, 사적인 문서, 공문서, 사채, 보험, 채권, 주식, 경제,자원, 돈, 휴지, 증권등을 상징하는 꿈으로 재물이나 하는일에대한 재물이 들어올것임을 뜻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은행에서 돈찾는 꿈

새롭게 계약을 하는등 서류상으로 좋은 일이 생김을 의미합니다


돈을 흩날리는 꿈

가정, 권력, 건강, 애정등에 이상이 생길수있음을 암시합니다.


경마,도박을해서 큰 돈을 얻는 꿈,복권에 당첨된꿈

욕심은 화를 부른다고 했던가요 타인때문에 본인에게 걱정을 할만한 일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늘에서 돈 떨어지는 꿈

꿈에서 횡재한 만큼 현실에서도 그대로 횡재를 해서 부자가 될 길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