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방화벽 오류 총정리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드리는 시선강탈입니다. 얼마전 휴대폰 사진을 컴퓨터로 빠르게 보기위해 스마트폰으로 나에게 파일을 전송한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을 하려고하니 방법을 잊어버려 어떻게해야할지 막막하더라고요.... 


결국 인증하는 방법을 찾아 해결했는데요 저와같이 아깝게 시간을 허비하는일이 없으시도록 간단하게 해결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방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면서 추가적으로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요청하신 작업을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니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오류코드: -500)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방화벽 등에의해 카카오톡 사용히 차나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반복 되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 하세요. (10013,10010)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1 우선 접속하려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준뒤 실행시켜 아이디(이메일주소), 패스워드를 입력해 접속하려고하게되면 본인의 컴퓨터를 사용하고있는 경우(지속적으로 이용할경우)와, 피시방이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1회용)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해당되는대로 선택을 해줍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나오게 됩니다. (컴퓨터에이 창이 나오게 하지 않으면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한뒤 우측 상단에 가로로 3개의 점이 찍혀있는 아이콘을 눌러준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 정보, 알림, 친구, 채팅, 화면 등등 여러 항목들이 확인이 됩니다. 여기에서 개인/보안 항목을 눌러줍니다.

우측 사진을 보시면 PC연결 관리 항목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3 왼쪽사진을 보면 맨위에 pc버전 인증번호 확인 항목을 눌러줍니다.(아래로는 컴퓨터로 로그인하게되면 알릴것인지 여부를 선택하는 항목과 해당 아이디로 인증되어있는 컴퓨터들을 관리하고 원격으로 로그아웃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모바일 환경의 경우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PC 연결 관리

*안전한 이용을 위해서 해당 번호는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방화벽 오류

위처럼 접속이 안되는 경우를 겪고있어서 많이 답답하실겁니다. 오류코드: -500의 경우에는 서버에 문제가 있는경우라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뒤에 접속시도를 하게되면 자연적으로 해결되므로 기다리시는게 답입니다.


방화벽 문제의 오류의 경우는 아래와같이 해결가능하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 첫화면에서 왼쪽 하단에있는 시작 아이콘을 누른뒤 제어판을 실행시켜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접근성관리, 장치관리자, 기본 프로그램, 개인설정등 여러가지 항목들이 보이는데 Windows 방화벽 항목을 눌러줍니다.



 2 위 사진처럼 창이 하나 나올텐데요 좌측 상단에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 항목을 눌러줍니다.

허용되는 프로그램 및 기능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카카오톡(KAKAOTALK) 항목을 찾아서 홈/회사(개인) 그리고 공용 항목에 체크(사진처럼) 해주시면됩니다.


Kakao Talk 항목이 안보이신다면 다른 프로그램 허용(R) 항목을 눌러서 직접 추가하면되니 걱정안하셔도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로그인 방법 그리고 방화벽 오류 해결법에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유익한 생활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설명해드린 방법으로 문제를 꼭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